브이월드테크의 일상이야기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경남 고성 공룡 세계 엑스포 공원입니다.

원래는 올해 2020 경남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가 열리는 해인데, 코로나19로 내년으로 연기가 되었네요.

내년에 공룡 엑스포가 열리면, 꼭~~꼭~~한번 다녀와야 겠네요.

 

아들과 함께 다녀온 때는 2019년 1월달에 다녀왔네요.^^*

전라도에서 경상도까지 먼 여행길이었지만, 그래도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저희도 만족한 여행이었습니다.^^*

처음에 방문했을 때는 매주 월요일 휴무여서 어쩔수 없이 발길을 돌렸었는데...아들이 그때 못가서 못내 아쉬웠나봐여

 

 

주차장에서 엑스포 공원까지 꽤 먼 거리 공룡열차 타고 갑니다.

엑스포 공룡 캐릭터 열차인데..아들이 안무서워 하더라구요.ㅎ

공룡열차는 2대가 번갈아 가면서 운행을 했습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시죠? 한번 보시죠.^^

 

트리케라톱스 열차에요. 찬영이가 좋아하는 공룡이구요. 그래서 그런지 안무서워하고 뽀뽀까지 하네요.^^*

이 공룡열차를 타고 엑스포 공원으로 출발!!! 

 

엑스포 공원에 도착하면 거대한 공룡들이 소리를 내면서 우리를 반겨줍니다. 웅장한 티라노 사우루스가 트리케라톱스를 발로 밟고 있는 모습 ㅠ.ㅠ

 

 

처음 들어간곳은 공룡캐릭터관!! 온고와 지신이가 기다리고 있는곳이에요.

온고와 지신이가 풀어가는 공룡 이야기!! 궁금하시죠? 한번 방문해 보세요.^^*

 

 

공룡 캐릭터관 입구에 들어가면 온고지신과 함께 백악기 파크로 시간여행을 떠나요!! 라는 팻말이 있어요.

 

백악기 시대때 왕성한 활동을 했던 공룡들이 있는 곳이에요.

온고와 지신이가 들려주는 백악기 시대의 공룡 이야기!! 궁금하시죠? ^^*

천천히 둘러보면서 백악기 시대에 살았던 공룡들이 이런 공룡들이 있었구나..하고 알게 되었어요.

물론 아들은 그냥~~~신이 나고, 공룡소리에 무서워서 빨리 움직이며 달아났구요.^^*

 

 

공룡 캐릭터관은 바다속으로 여행도 갈수 있어요.

바닷속에 사는 수룡들도 구경할 수 있구요. 바닷속에 살고 있는 물고기도 구경할 수 있어요.^^*

LED조명이 화려하게 밝혀주고 있네요.

 

캐릭터관을 나오면 바로 앞에 놀이터가 있어요. 원래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노는걸 좋아하잖아요.

울 아들...그냥 지나칠 사람이 아니죠? 놀이터를 몇바퀴 돌고 또 아빠 불러서 아빠랑 같이 한바탕 놀고 다음 장소로 출발!!!

 

 

다음 장소는 홀로그램 영상관인데요. 각 영상관마다 상영 시간들이 있어서 확인 하고 들어가야 합니다.매 정각과 30분마다 15분정도? 상영을 하더라구요.

홀로그램 영상관은 입구에서 홀로그램 사진을 찍으면 영상에서 마지막 부분에 얼굴이 나오면서 춤을 춥니다.

우리는 그걸 몰라~~ 그냥 들어갔다는~~너무 아쉬웠어요.

 

 

다음은 한반도 공룡 발자국 화석관입니다. 5D영상관입니다.

제일 재밌고 특별한 경험을 했던 곳입니다.^^*

상영시간이 조금 남아서 식물원 앞에서 조금 기다리다 입장했는데요. 

15분정도 상영되는 5D 영상인데,  우리 몸이 바닷속으로 들어가고, 하늘을 날고 있고, 백악기 시대로 들어가는 느낌이었어요.

 

5D 영상관 입구입니다. LED로 화려하게 만들어 놨어요.

아들이랑 들어가면서 장난치고 들어갑니다.ㅋㅋ

 

들어가는 입구에 티라노 사우루스가 입을 벌리고 있네요. 아빠가 공룡입에 들어갔어요!! 빨리 구해주세요...

철없는 아들은 사진 포즈 잡고 있네요. 아빠는 공룡에 잡혀 먹히게 되었는데요.

 

 

5D 영상관에 입장할때 안경을 하나씩 들고 들어갑니다.

우리가 갔을때는 평일에 갔었기 때문에 관람객이 별로 없어서 저희 일행 밖에 없어서 편안히 관람하게 되었어요.

 

포즈 취하는게 매트릭스 영화 주인공 같지 않나요?

처음으로 쓴 안경이 이상한가봐여~어질어질 하다고 그러네요.

하지만, 영상 시작하자 마자 집중해서 보다가 끝나니깐 더보고 싶다 그러네요.ㅎㅎ

 

엑스포 광장에  공룡 모형들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어요. 이름도 생소한 공룡들이 있어서 좋아하는 공룡이름만 보고 좋아하네요.

모형만으로도 어마어마하게 컷는데 실제로 공룡을 만나면 어떨까요?

 

 

잠자는 공룡등에 올라탓네요. 뒤에 티라노 사우루스 모형 보이시나요? 엄청 크죠? 공룡 우는 소리는 얼마나 무서운지~

 

실제 해군모함인데,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못가보고 멀리서 사진으로만 남깁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일반인들은 못들어가게 문이 닫혀져 있답니다.

 

주제관인 다이노피아관에서 내려다 본 엑스포광장입니다.

체험관과 전시관 모두 공룡을 형상화해서 만들었더라구요.

 

2020년 경남 고성 세계 공룡 엑스포 는 코로나19로 인해 1년 연기되었지만, 지금부터 홍보하고 있더라구요.

아래 공식 홍보사이트 방문해 보시고, 어떻게 진행 되는지, 일정은 언제로 연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2016년 고성 공룡 엑스포 보다 더 알차게 준비하고 있는것 같다는 느낌이 팍팍 옵니다.^^*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2021. 9. 17. ~ 11. 7(52일간) 경남 고성에서 열리는 다섯 번 째 공룡엑스포 '사라진 공룡, 그들의 귀환’

www.dino-expo.com

 

 

아들이 공룡을 좋아하다 보니 방문하게 된 경남 고성 공룡 엑스포 행사장 이었는데요. 거리는 조금 멀어서 갔는데 재미 없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고, 아이한테도 많은 추억을 남겨 주어서 좋았어요.

다음에 시간 되면, 엑스포 시작하기 전에 개장이 되는지 궁금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아들하고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