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월드테크의 일상이야기

반응형

사랑하는지, 사랑하지 않은지 모른다는 것은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것을 사랑으로 느끼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는 것은 사랑을 받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사랑을 사랑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은 사랑에 길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랑은 주었어도 받지 못하였다고 하는 것은 사랑으로 자라지 못했기 때문이다. 사랑이 아니어도 사랑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사랑으로만 해석하고 살았기 때문이다.

 

 

사랑이어도 사랑이 아니라고 하는 것은 부정으로만 해석하고 살았기 때문이다. 그것은 환경에서 얻은 지식이며 방식이다.  성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사랑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랑을 주셨고, 사랑을 할 수밖에 없도록 만드셨다. 그런데 우리의 환경이 사랑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

 

사랑은 마치 땅 속 깊이 감추어진 다이아몬드와 같이 우리 속에 있었지만 개발되지 않았다. 아무도 사랑을 발견해 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것이 발견되는 순간 어마어마한 가치를 지닌다. 이제라도 다이아몬드를 캐내어서 개발하자.

 

부모의 사랑의 표현은 세 가지다.

1. 적극적인 표현

    -부탁, 대화, 걱정, 애정, 애교, 터치, 허그, 화냄

2. 부정적인 표현

    - 명령, 핍박, 겁박, 폭력, 분 냄, 소리 지름, 물건 던짐, 나가라고(깨달으라고)

3. 무관심적 표현

    - 지켜봄, 두고 봄, 모른 척, 못 본 척, 속으로 애타 함,

 

자녀의 사랑의 표현은 세가지 다

1. 적극적인 표현

   - 안아줘, 배고파, 나가자, 사줘, 자자, 놀자

2. 부정적인 표현

   - 짜증, 꼬라지, 찡찡댐, 대든다. 파괴, 다툼, 큰소리, 나가버림, 들어 가버림, 거짓말

3. 무관심적 표현

   - 못 들은 척, 안 한 척, 모른 척, 못 본 척, 그리고는 눈치 봄

 

 

하나님의 사랑의 표현은 세가지 다

1. 적극적인 표현

   - 하지마라, 가만히 있어라, 가라, 돌아오라. 회개하라, 기뻐하라, 사랑하라

2. 부정적인 표현

   - 죽으리라, 망하리라, 무너지리라, 수치를 당하리라, 불지옥에 떨어지리라, 내 곳으로 돌아가리라, 응답하지 아니하리라

3. 무관심적 표현

  - 내버려 두리라, 돌보지 않겠다. 듣지 않겠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사랑은 하나 됨이다. 하나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마음과 내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것으로 하나가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마음을 갖게 하려고 우리에게 고난을 주신다. 내가 지금 고난을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품지 아니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사랑을 보여주셨다. 준 것만이 사랑이 아니다 꾸지람도 사랑이다. 배워야 한다. 배우기 위해서는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 가르침을 받기 위해서는 모든 말을 사랑으로 받아먹을 줄 알아야 한다. 모든 말씀, 모든 사건을 나에게 적용하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